본문 바로가기
리뷰&APP/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12월 24일 정답, 크리스마스의 기원

by 누들누들이 2019. 12. 23.
반응형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12월 24일 정답은?

 

안녕하세요.

어느덧 크리스마스 이브가 찾아왔습니다.

일출 보면서 연초 소원 빌고 떡국 먹던 것이 생생한데 벌써 크리스마스 이브입니다..ㅠㅠ

시간 정말 빠르네요..ㅎㅎ

 

12월 24일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는 이와 관련한 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너무 진부해서 넘기려다가 유익한 컨텐츠가 생각이 나서 포스팅을 시작하게 되었으니

천천히 따라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12월 24일 정답은?

여러분 사실 정답공개 안해도 다들 알고 계시죠?ㅎㅎ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12월 24일 정답은?

12월 24일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정답은 '크리스마스'입니다. 정답이 너무 쉬워서 오늘도 넘어가려다가 크리스마스의 기원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크리스마스는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 기념일이고 현재는 전 세계적으로 문화적인 행사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기원은 다음과 같습니다.

당시 고대 이집트인들은 지구 상에 속해있는 모든 생명체는 경이로운 존재로 인식하며, 이러한 존재가 지구라는 환경에서 나고 자랐다고 하여 지구를 어머니 혹은 여성으로 의인화 하였습니다. 그리고 태양의 햇빛이 씨앗이 되어 모든 생명이 탄생하고 진화한다고 여겨 태양을 남성으로 의인화 하였습니다. 이처럼 태양을 굉장히 신성시하던 시기였고, 12월 22일은 태양의 고도가 1년 중 가장 낮으며 낮의 길이가 가장 짧은 동지입니다. 그러므로 고대 이집트인들은 동짓날을 태양이 힘 쓰지 못하는 날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동짓날 이후 2~3일 뒤에는 태양의 고도가 다시 복구되기 시작하므로 태양이 부활하는 날이라고 여겼습니다. 따라서 12월 25일을 성스러운 날이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크리스마스 트리는 어디서 유래되었을까요?

크리스마스 트리는 종교개혁자이자 신학 교수인 마틴 루터경에 의해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루터경은 한밤 중에 상록수 위로 빛나는 화려한 별빛을 보고 크게 감명받았다고 합니다. 끝이 뾰족한 상록수가 하늘을 향하는 형상이 마치 하느님을 향하는 것과 같이 보여 방 안에 비슷한 나무를 들여와서 촛불과 별장식 등을 하였다고 합니다. 이것이 크리스마스 트리의 기원이 되어 현재의 크리스마스 트리가 되었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12월 24일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크리스마스의 기원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