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대전 반석동 엉클부대찌개 버터를 주는 신선함

by 누들누들이 2020. 2. 19.
반응형

▣  대전 반석동 엉클부대찌개 버터를 주는 신선함

 

안녕하세요. 이웃 분들 중에 유미링님과 제육볶음에 관한 공감대가 있는데, 저는 부대찌개도 제육볶음과 같은 수준의 밥도둑이라고 생각합니다. “뭐 먹지..?”. “에라이.. 아무거나 먹자.. 제육볶음이나 부대찌개 먹어야지!” 그래서 오늘은 점심으로 대전 반석동 엉클부대찌개에서 가볍게 점심식사를 했습니다.

 

위 사진은 대전 반석동 엉클부대찌개의 외관입니다.

 

 

 

 

자리에 앉으면 알바생이 김치, 콩나물, 어묵볶음과 잡곡밥을 세팅해 줍니다.

 

 

 

 

엉클부대찌개에서 신선했던 점은 보통 부대찌개 가게를 가면 쌀밥을 주는데 여기는 잡곡밥을 준다는 점, 그리고 밥에 비벼먹으라고 버터를 준다는 점이 신선했습니다.

 


 

 

요새 역류성 식도염이 생긴 관계로 건강해 보이는 음식이 끌리는데 그러한 부분에서는 합격이었습니다.

 

 

 

 

가마솥처럼 생긴 곳 내부에 기본 메뉴인 엉클부대찌개가 들어있습니다. 아 참, 또 하나의 엉클부대찌개의 특징이 있습니다. 바로 라면사리가 무한리필이라는 점!! 부대찌개라고 하면 라면 사리지!! 라는 분들은 정말 좋아할 법한 가게입니다. 라면사리를 한 4개 정도 넣어서 먹었던 것 같네요ㅎㅎ

 

 

 

 

엉클부대찌개는 소시지랑 각종 채소가 들어있는데 양이 푸짐합니다.

 

 

 

비주얼은 딱히 좋아보이진 않습니다만.. 저는 국물요리에 밥을 비벼먹는 것을 좋아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반석동에서 자주 갔던 부대찌개가게 중에서 동두천부대찌개라는 곳이 있는데, 동두천부대찌개와 엉클부대찌개를 비교해보자면 엉클부대찌개는 버터를 주고 라면사리가 무한리필이라는 장점이 있고 치즈 맛이 좀 더 납니다. 반면, 동두천부대찌개는 버터와 라면사리는 무한리필이 아니지만 엉클부대찌개보다 담백한 부대찌개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대전 반석동에서 부대찌개를 드시려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대전 반석동 엉클부대찌개에 관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