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APP/티스토리

ads.txt 티스토리 해결 차선책

by 누들누들이 2020. 3. 25.
반응형

▣  ads.txt 티스토리 해결 차선책

 

ads.txt 티스토리 해결 차선책


안녕하세요. 오늘 밤 “ads.txt를 사용하여 수입을 보호하세요.” 메일을 구글에게 받아서 이게 무엇인가 알아봤습니다. 지금 현재 제 블로그에는 ads.txt라는 파일이 없으니 조치를 취하라는 내용이었고 이 ads.txt라는 파일은 쉽게 말해 애드센스 라이센스 같은 느낌이라고 이해했습니다. 파일이 있는 블로그에는 광고비를 주고, 없는 블로그는 허위블로그여서 광고비를 주지 않는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상당히 큰 문제라고 생각하여 바로 조치를 취했는데 방법은 간단합니다.

 




ads.txt 티스토리 해결 차선책


메모장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다음으로 google.com, pub-0000000000000000, DIRECT, f08c47fec0942fa0 라는 코드를 입력한 후 ads.txt라는 파일명으로 저장합니다.

 




ads.txt 티스토리 해결 차선책


여기서 pub-0000000000000000은 게시자ID입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애드센스 로그인]-[계정]-[설정]-[계정정보]를 클릭하면 본인의 게시자ID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ads.txt 티스토리 해결 차선책


이제 ads.txt 파일을 만들었으니 ads.txt 티스토리 업로드만 남은 상황입니다. 이 파일을 루트(Root)서버에 업로드를 해야 모든 조치가 완료가 됩니다. 그러나 현재 티스토리에서는 루트 서버에 업로드할 방법이 마땅치 않은 상황입니다. 그래서 저는 차선으로 블로그 관리 탭 내에서 [스킨편집]-[html편집]-[파일업로드]에다가 ads.txt를 업로드 하였습니다. 이렇게 하면 루트가 아닌 images라는 폴더 내 하위항목으로 업로드가 되는데 하지 않는 것보다는 나은 것 같아서 일단 이렇게 조치를 취해보았습니다.

 




여기까지 ads.txt 티스토리 해결 차선책에 대해 포스팅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