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아이폰 팁

아이폰 저장 공간 확보 프로젝트 1탄 - 카카오톡 텔레그램 용량 줄이기

by 누들누들이 2023. 1. 4.
반응형

안녕하세요, 공대 놀이터 입니다.

저는 현재 아이폰12미니 64GB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진 몇장 찍었는데 몇달 지나면 아이폰 저장 공간 확보 알림이 생깁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 주제는 저처럼 아이폰 저장 공간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으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한 프로젝트 1탄. 카카오톡 텔레그램 용량 줄이기를 통한 아이폰 저장 공간 확보하기 입니다.

소셜미디어에서 상대방과 대화를 하다보면 사진과 동영상과 같이 데이터를 주고 받는 일이 흔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대화방에 쌓인 캐시데이터는 어느 순간 1GB를 넘기기도 하면서 아이폰의 저장 공간을 부족하게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1.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 방법은 데이터 전송이 많았던 각각의 대화방에 들어가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대화방 설정 하단부로 내리면 저장 공간과 관련한 정보들이 나오게 되는데, 저는 한 채팅방에서만 3GB가 넘었습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모든 파일 삭제를 클릭하시게 되면 캐시 데이터가 모두 삭제되면서 아이폰 저장 공간 확보가 가능해 집니다.

 

 

 

 

2. 텔레그램 용량 줄이기

 

다음으로 텔레그램에서 용량 줄이기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주식 관련 정보 습득을 위해 텔레그램을 활용하고 있는데, 하루에도 100개 가량 정보를 보내는 방이 있어서 주기적으로 캐시데이터 정리가 필요합니다.

방법은 설정에 들어가시면 데이터 및 저장공간 이라는 탭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저장공간 사용량을 누르시면 전체 캐시 삭제라는 버튼을 통해 텔레그램 용량을 줄일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카카오톡과 텔레그램 용량 줄이기를 함으로써 아이폰 저장 공간 확보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의 아이폰 저장 공간의 상태는 아직도 빨간불입니다. 그 이유는 시스템 데이터가 14.17GB나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다음 아이폰 저장 공간 확보 프로젝트 2탄으로는 아이폰 시스템 데이터 삭제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