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APP/게임리뷰

아이폰게임추천, 모바일로 찾아온 쿵야 캐치마인드 리뷰

by 누들누들이 2019. 8. 17.
반응형

아이폰게임추천, 모바일로 찾아온 쿵야 캐치마인드 리뷰

아이폰게임추천, 모바일로 찾아온 쿵야 캐치마인드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의 아이폰게임추천은

바로 추억 속의 그 게임이 모바일로 다시 찾아왔습니다.

크레이지 아케이드에 이어 쿵야 캐치마인드도

모바일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현재 아이폰 앱스토어 무료게임 순위에서도

1위를 차지할 만큼 인싸게임인 쿵야 캐치마인드!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리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게임추천, 모바일로 찾아온 쿵야 캐치마인드 리뷰

쿵야 캐치마인드는 다른 모바일게임과는 차별화를 띄는 부분이

바로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인데

이를 두고 개인정보 가져간다와 같은

부정적인 의견도 만만치 않게 보였습니다.

 

이 위치서비스는 어디에 활용했냐하면

자신의 위치에서 1km 반경에 있는 사람들과

게임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포켓몬고 열풍이었던 당시

사람들이 포켓몬을 잡으러

이곳저곳 스몸비처럼 돌아다녔던 것 기억하시나요?

 

저는 위치가 달라질 때 마다

함께 플레이 할 수 있는 사람들이 달라지는 것이 신기해서

개인적으로 위치서비스가 하나의 재미포인트가 되었습니다.

 

또 하나의 재미포인트를 뽑자면

쿵야 캐치마인드의 배경음악이 발랄하고 경쾌해서 그런지

게임을 할 때마다 기분이 좋아져서

어느순간 자신도 모르게 웃음을 짓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ㅎㅎ

 

위 사진을 보면 제가 있는 위치를 중심으로 해서

여러 사람들이 올린 그림퀴즈가 있습니다.

그리고 배추머리와 핑크색머리 쿵야도 있는데요,

얘네들을 클릭해서 문제를 풀면 호감도가 올라가게 됩니다.

이 호감도를 통해 원하는 쿵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게임추천, 모바일로 찾아온 쿵야 캐치마인드 리뷰

쿵야가 내는 퀴즈문제입니다.

정말 고퀄리티죠?ㅎㅎ

 

감자에서 터졌네요ㅋㅋㅋㅋ.

 

 

 

 

아이폰게임추천, 모바일로 찾아온 쿵야 캐치마인드 리뷰

다음으로 쿵야 캐치마인드에서는

본인이 직접 문제에 대한 그림을 그리고

현재 있는 위치에 퀴즈를 남기거나

종이비행기를 날림으로써 멀리 퀴즈를 보낼 수도 있습니다.

 

안전벨트라는 주제에 대한 그림을 제가 그려보았는데요,

갤럭시노트라면 펜으로 그리는 거라 좀 더 잘 그릴 수 있겠는데

아이폰이라 그리기가 어렵네요ㅠㅠ.

 

 

 

 

 

아이폰게임추천, 모바일로 찾아온 쿵야 캐치마인드 리뷰

이제 여러사람들과 함께 문제를 풀어봐야겠죠?

쿵야 캐치마인드에서는 위치와 관계없는 모두의 퀴즈방과

주변 사람들과 함께하는 동네 퀴즈방,

그리고 최대 100명의 유저들과 함께 문제를 풀 수 있는 프리미엄 퀴즈방이 있습니다.

저는 주로 모두의 퀴즈방에 입장하여 플레이 하였는데요,

재미있거나 표현력이 좋았던 퀴즈를 가져와봤습니다.

 

갈래머리는 처음에 보고 대머리에 삐삐머리에 오답이 난무했답니다ㅋㅋㅋ.

그리고 몸속은 그림은 잘 그리셨는데

몸속이라는 단어를 생각해내기가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ㅠ

내장, 대장, 장기, 인체 등등 오답이 많아서

출제자분이 초성을 알려줘서 정답을 겨우 맞출 수 있었답니다..ㅠ

 

 

다시 한 번 더 말씀드리자면

이렇게 사람들과 함께 퀴즈를 풀면서

배경음악도 경쾌하니까 미소가 끊이지 않았답니다ㅎㅎ.

쿵야 캐치마인드 정말 강추합니다!!!

 

 

 

 

여기까지 아이폰게임추천,

모바일로 찾아온 쿵야 캐치마인드에 대한 리뷰를 마무리하며

캐치마인드를 플레이 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퀴즈를 영상으로 담아봤습니다.

여러분들도 함께 정답을 맞춰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