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273

구글 지도로 보는 코타키나발루 자유여행 놀거리 정보 안녕하세요, 공대놀이터 입니다. 오늘은 코타키나발루 자유여행 놀거리 정보를 구글 지도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을 중심으로 환전 팁, 마사지 투어, 쇼핑리스트 등의 주제로 포스팅을 올릴 예정이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신혼여행을 자유여행으로 계획하면서 잡았던 콘셉트 중 하나는 열심히 돌아다니면서 구경할 수 있는 여행지와 허니문 느낌이 물씬 나는 휴양지로 구분했습니다. 코타키나발루는 말레이시아 사바섬에 자리 잡은세계 3대 선셋으로 유명한 휴양지입니다. 휴양지라고 할 때 떠오르는 이미지는 다양한 액티비티, 예쁜 바다, 맛있는 음식, 저렴한 물가, 친절한 사람들이 떠오릅니다. 제가 여행하면서 느낀 점은 코타키나발루는 휴양지 이미지에 90% 이상 부합하는 곳이라는 것입니다. 구글 지도에서 .. 2024. 3. 28.
나만 알고 싶은 벚꽃 숨은 명소 :: 영종도 세계평화의 숲 안녕하세요, 공대놀이터 입니다. 오늘은 나만 알고 싶은 벚꽃 숨은 명소로 영종도 세계평화의 숲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대부분이 알법한 유명한 벚꽃 명소로는 잠실 석촌호수, 진해 군항제 등이 있을 겁니다. 이 유명한 벚꽃 명소들의 공통적인 특징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사람이 엄청나게 많다는 것입니다. "내가 벚꽃을 구경하러 왔지 사람을 구경하러 온건가"라고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엄청난 인파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는 유명한 벚꽃 명소를 한 번쯤은 다녀왔지만 위와 같은 이유로 두 번 이상은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진 않았습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인 영종도 세계평화의 숲은 이름에도 들어가 있듯, 평화롭고 아름다운 나만 알고 싶은 벚꽃 숨은 명소입니다. 영종도 세계평화의 숲은 공항철.. 2024. 3. 27.
스냅스 포토북으로 신혼여행 앨범 제작 후기 안녕하세요, 공대놀이터 입니다. 오늘은 스냅스 포토북으로 신혼여행 앨범 제작한 후기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신혼여행을 준비하면서 생각을 많이 했던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사진입니다. 결혼 준비 한다고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튜디오 스냅을 촬영하듯이, 저는 신혼여행 스냅사진이 갖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 여행을 하면서 스냅 작가와 동행하면서 다니거나 하는 것은 원치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여행하면서 최대한 많은 사진들을 휴대폰으로 정성스럽게 촬영하고, 지나가는 여행객 분들에게 저희 부부 사진 촬영을 요청드리면서 많은 사진을 남겼습니다.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로 신혼여행을 떠나서 많은 사진을 찍었고, 이제 찍어 놓은 사진으로 앨범을 만들어보자라는 생각이 이번 포스팅의 주제인 스냅스 포토북으.. 2024. 3. 26.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장 안전하게 가는 방법 안녕하세요, 공대놀이터 입니다. 오늘은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장 안전하게 가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쿠알라룸푸르 시내에서 공항으로 가고 싶으신 분들에게도 해당하는 포스팅이니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동남아시아 국가들은 대체적으로 공통적인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Traffic Jam, 교통체증 문제입니다. 저는 힐튼 쿠알라룸푸르 호텔에서 1박을 이용하였는데, 힐튼 호텔 정문에서 메르데카 광장으로 그랩을 불러서 이동한 적이 있었습니다. 구글맵으로 확인한 소요시간은 대략 7분 정도 걸린다고 나왔으나, 실제 소요시간은 30분이나 걸렸습니다.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할 때는 보통 늦은 밤이나 새벽에 이동하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으로 공항버스를 타는 것을 추천드립.. 2024. 3. 25.
인천공항 근처 무료주차 :: 운서역 인근 추천 안녕하세요, 공대놀이터 입니다. 오늘은 신혼여행을 떠나기 위해 인천공항 근처에서 무료주차를 했던 노하우를 여러분께 공유해 드리고자 합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운서역 공영주차장이 1일 주차 가격이 4천 원밖에 안해서 많은 여행객들이 사용하곤 했습니다. 그러나 작년 9월 경부터 1일 주차 가격이 1만 원까지 치솟는 바람에 대안이 필요해졌습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은 비싼 인천공항 주차장을 대신할 운서역 인근 무료주차가 가능한 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천공항 인근 무료주차장을 찾으실 때, 소개해 드리는 운서역 인근 무료주차장 순서대로 네비를 찍으셔야 최적화한 경로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은골1 공영 주차장 운서역에서 가장 가까운 무료주차장입니다. 은골1 공영 주차장은 아무래도 운서역 인근에 위치해 있.. 2024. 3. 24.
대전 가볼만한 곳 :: 유성온천 족욕장에서 건강 챙기기 안녕하세요, 공대놀이터 입니다. 오늘은 주말 저녁에 산책할 겸 유성온천 족욕장을 들렸습니다. 대전 가볼만한 곳을 떠올린다면 저는 성심당, 그리고 유성온천 족욕장이 가장 먼저 생각납니다. 유성온천 족욕장은 무료로 야외에서 쉽게 온천수로 족욕을 할 수 있는 장소이기 때문에 정말 좋아합니다. 한 주 동안 많이 피곤했거나 몸이 안 좋을 때 이 곳에서 족욕을 하면 몸이 개운해 집니다. 유성온천 족욕장은 위 사진처럼 생겼고, 사진에는 안 나와있지만 뒤에 족욕장이 하나 더 있습니다. 한 30~50명 정도는 여유있게 족욕을 할 수 있는 크기로 보입니다. 예전에 친구가 대전 가볼만한 곳이라며 유성온천 족욕장을 추천한 적이 있었는데, 그때는 가기가 싫었습니다. 왜냐하면 발을 씻고 다시 양말을 신기가 너무 번거로울 것 같다.. 2024. 3. 23.
싱가포르 스카이라인 루지 최저가로 구매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공대놀이터 입니다. 오늘은 싱가포르 센토사섬에서 즐긴 액티비티 중 하나인 싱가포르 스카이라인 루지 티켓을 최저가로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해 드리고자 합니다. 싱가포르 스카이라인 루지 티켓을 구매하는 루트는 클룩이나 마이리얼트립과 같은 액티비티 예매 플랫폼 또는 싱가포르 스카이라인 루지 공식 홈페이지가 있습니다. 저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최저가로 구매했습니다. 위 차트를 보시면 공식홈페이지가 클룩이나 마이리얼트립 대비 상당히 저렴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의 싱가포르 스카이라인 루지 티켓 가격은 1 싱가포르 달러 = 1,000원 기준으로 계산되었습니다. https://www.skylineluge.com/en/sentosa/ 위 링크는 싱가포르 스카이라인 루지 공식 홈페.. 2024. 3. 22.
싱가포르에서 조호바루까지 기차 타고 국경 넘는 방법(KTMB) 안녕하세요, 공대놀이터 입니다. 오늘은 싱가포르에서 조호바루까지 기차 타고 국경 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싱가포르에서 말레이시아 국경을 넘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비행기, 버스 그리고 기차가 있습니다. 버스는 지난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되고 이번에는 기차로 싱가포르, 또는 말레이시아 국경을 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차는 버스와 같이 육로로 국경을 통과하는 수단이지만 출입국 심사 소요시간이 버스에 비해 간단하고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교통체증이라는 이슈로부터 자유롭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실제 WOODLANDS역에서 JB SENTRAL역까지 걸리는 시간은 5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싱가포르와 조호바루를 오가면서 여행하실 분들이라면 기차 타고 출입국 하는 방법을 알.. 2024. 3. 21.
에어로라인 버스타고 싱가포르에서 말레이시아 국경 넘는 방법 안녕하세요, 공대놀이터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제가 싱가포르 여행을 마치고 코타키나발루로 가기 위해 쿠알라룸푸르로 버스를 타고 가는 과정을 담았습니다. 한국은 삼면이 바다로 둘러 싸여있고 위로는 북한이 있어서 사실상 배나 비행기로만 국경을 넘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에게는 에어로라인 버스 타고 싱가포르에서 말레이시아 국경을 넘는 과정이 너무 흥미진진하고 재밌었습니다. https://yeonidoggi.tistory.com/273 말레이시아 입국 전에 MDAC라는 입국신고서를 작성해야 하는데, 위 링크에 자세한 설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제가 왜 싱가포르에서 쿠알라룸푸르로 비행기를 이용하지 않았는지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이유는 앞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육로로 국경을 넘는 경험을 해보고.. 2024. 3.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