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APP/티스토리

티스토리 애드센스 심사 승인 후기, 이틀 만에 승인받다!

by 누들누들이 2019. 12. 5.

티스토리 애드센스 심사 승인 후기,

이틀 만에 승인받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심사 승인 후기, 이틀 만에 승인받다! 

안녕하세요.

오늘 새벽에 리버풀 대 에버튼 경기를 시청하기 위해 일어났는데 메일이 한 통 와있었습니다.

느낌이 뭔가 이상했는데 아니나 다를까 바로 구글 애드센스에서 답장이 왔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심사 승인 후기, 이틀 만에 승인받다!

정확히 123일에 애드센스 계정활성화 신청을 한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로부터 이틀 후 애드센스 승인 메일이 왔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심사 승인 후기, 이틀 만에 승인받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애드센스를 승인 받아 기쁜 마음을 담아

지금부터 저의 애드센스 승인까지의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ㅎㅎ

 

 

 

 

 

티스토리 애드센스 심사 승인 후기, 이틀 만에 승인받다!

방황하는 블로그

 

사실, 정확히 일 년 전에 운영하던 블로그가 있었습니다. 그 블로그에서는 토스퀴즈나 리브메이트 퀴즈와 같은 수요가 높은 일회성 컨텐츠를 다수 포스팅 하였습니다. 그 결과, 시작한 지 2개월 만에 하루 방문자 수 2천명을 찍고 애드센스도 쉽게 승인 받았던 경험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사정이 있어서 그 블로그를 폐쇄하게 되었고, 올해 6월에 다시 공대놀이터라는 블로그를 오픈하였습니다. 수요성이 높은 일회성 컨텐츠로 애드센스를 승인 받았던 경험이 있으니 이번에도 될 것이라는 생각으로 2주 동안 30개의 글을 게재한 후 애드센스를 신청하였는데 며칠 후 컨텐츠 부족이라는 답변이 돌아왔습니다. 포스팅 개수와 글자수가 부족한 건가 싶어서 1주 동안 30개의 포스팅을 최소 500자까지 채워서 게재한 후 다시 승인 신청을 하였습니다. 애드센스 측에서는 2주 동안 답변이 없어서 HTML 태그를 head에서 body로 옮겨보고 여러 가지를 시도해 보았고 다시 컨텐츠 부족이라는 답변이 왔습니다. 이 때 하루 방문자 수가 800 ~ 1000명으로 방문자 수 문제는 아니었습니다. 그렇게 방황을 하다가 취업준비를 이유로 약 3개월의 블로그 공백기가 찾아오게 됩니다.

 


 

 

 

방치된 블로그

 

취업준비를 이유로 한 동안 아무것도 포스팅하지 않았고 방문도 하지 않았습니다. 어느 날 불현 듯 관리를 안 하고 있으니 방문자 수도 한 자리 수로 떨어졌겠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오랜만에 티스토리 통계를 들어갔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심사 승인 후기, 이틀 만에 승인받다!

그런데 예상과는 달리 하루 방문자 수가 평균 100명씩 꾸준히 들어오고 있던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일회성 컨텐츠를 주력으로 밀던 당시에는 네이버가 60% 다음 20% 트위터 20% 정도였는데, 구글이 평균 60%로 역전되어 있었습니다. 확인해보니 8월에 반도체 공정 교육을 듣고 공부한 내용을 정리한 포스팅들이 방문자들을 끌어들이고 있었습니다. 그것에 영감을 얻어서 공대놀이터라는 블로그명 답게 취업준비도 하면서 블로그 활동도 하자라는 마인드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심사 승인 후기, 이틀 만에 승인받다!

전공/리뷰 블로그로 새 출발

 

여유가 어느 정도 생긴 시점에 다시 블로그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고, 제가 경험했던 것들을 정리하여 포스팅하기 시작했습니다. 포스팅 하나 당 사진 2장 이상씩 들어갔고 4천 자 이상으로 작성한 것 같습니다. 그렇게 공을 들여서 5개를 포스팅 한 후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하였고 2개를 추가로 포스팅 한 시점에서 승인 메일이 오게 되었습니다.

 

 

 

 

 

애드센스 심사를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조언해드리자면 다음 5가지를 지키셨으면 좋겠습니다.

 

1. 본인이 정말 자신 있는 아이템을 경쟁력을 갖춘 컨텐츠로 제작하시기 바랍니다.

그 이유는 타 블로그에 비슷한 내용의 글이 있다면 컨텐츠 부족에 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11포스팅 원칙은 적어도 승인 받을 때 까지는 지키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적어도 1000자 이상은 채우고 사진은 2개 이상 삽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문장의 끝은 항상 ,까로 끝나야 AI가 올바르게 번역하여 심사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5. 타인이 사용한 사진은 절대 사용하지 말고 컴퓨터 캡쳐나 직접 사진 찍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저작권 문제에 걸려서 정책위반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정도만 준수하신다면 충분히 보름 이내에 승인 받을 수 있는 블로그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이제 막 승인 받은 애드센스 초보이기 때문에 수익을 얼마나 창출할 수 있을 까 고민이긴 합니다..ㅠㅠ

 

애드센스에 관하여 잘 아시는 분들은 피드백 댓글로 달아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여기까지 애드센스 심사 승인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