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우리집 설명절음식 만든 후기

by 누들누들이 2020. 1. 24.
반응형

▣  우리집 설명절음식 만든 후기

 

우리집 설명절음식 만든 후기

안녕하세요. 내일이 설날이어서 엄마와 함께 설명절음식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종류로는 꼬치산적, 동그랑땡, 새우튀김, 동태전, 고구마전을 만들었습니다.

 

 

 

 

우리집 설명절음식 만든 후기

그 중에서도 저는 꼬치산적을 특히나 좋아하는데요. 다른 집에서는 고기를 사용한다고 하던데 저희집은 쉽게 만들기 위해서 햄을 넣습니다. 사실 저는 초딩 입맛이어서 햄 넣고 만드는 것이 더 맛있더라구요ㅎㅎ

 

 

 

 

우리집 설명절음식 만든 후기

우선 꼬치산적을 만드는 방법은 재료손질부터 시작합니다.

 

 

 

 

우리집 설명절음식 만든 후기

 

그 후, 재료들을 꼬치에 끼운 후 달걀물을 만들어서 묻혀줍니다.

 

 

 

 

우리집 설명절음식 만든 후기

 

마지막으로 간단하게 튀겨주면 끝이 납니다.

 

 

 

 

우리집 설명절음식 만든 후기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꼬치산적입니다. 정말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ㅎㅎ 저는 명절만 되면 꼬치산적이 제일 먼저 생각나더라구요ㅎㅎ

 

 

 

 

 

우리집 설명절음식 만든 후기

 

그 다음으로 고구마전을 부치는데 생각보다 어려웠습니다. 고구마라는 녀석의 특성상 잘 익지 않아서 불 조절도 해야하고 천천히 익을 때까지 기다려야 해서 힘들었습니다.ㅠㅠ

 

 

 

 

 

우리집 설명절음식 만든 후기

설명절음식 만드는 데에 집중하느라 사진을 많이 찍지 못했는데 마지막으로 동그랑땡도 만들었습니다.

 

 

 

 

우리집 설명절음식 만든 후기

짜잔! 완성된 우리집 설명절음식입니다. 저희 가족은 꼬치산적이랑 동그랑땡, 그리고 고구마전을 좋아해서 특히 많이 했던 것 같습니다ㅎㅎ

 

 

 

여기까지 우리집 설명절음식 만든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