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생활정보

페이코 포인트 카드 발급받고 연말정산 대비하기(초대 코드: DS3XLG)

by 누들누들이 2022. 11. 7.
반응형

안녕하세요, 공대놀이터 입니다.

오늘은 페이코 포인트 카드 발급받고 연말정산 대비하는 생활꿀팁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PAYCO 포인트 - 친구 초대 이벤트

카드 발급을 완료했다면 친구추천으로 때부자 되세요! (페이코 5,000포인트 즉시지급)

static-fin-gslb.nhnent.com

현재 페이코에서는 포인트 카드를 발급하시는 모든 분들을 대상으로 5,000포인트 즉시 적립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초대 코드가 필요하신 분들은 DS3XLG 입력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페이코 포인트 카드 발급 신청을 완료하시면 초대 코드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신용카드/체크카드/페이/지역화폐 골고루 활용하고 있습니다. 연말정산을 하면 소득공제율이 신용카드가 가장 낮기 때문에 통신비, 관리비와 같은 고정 지출용으로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체크카드는 알뜰교통카드를 사용하고 있어서 교통대금 위주로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나머지 모든 지출은 지역화폐 아니면 페이를 활용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연말정산 하시는 분들은 다들 아실법한 이유인 현금영수증이 소득공제율이 가장 높기 때문입니다. 지역화폐나 페이는 현금사용과 동일한 것으로 인정이 되며 캐시백 및 적립 등의 혜택이 좋은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현재 저는 지역화폐와 페이를 애용하고 있습니다.

제 거주지가 인천이어서 인천 이음카드로 인천에서 소비하고, 지방에서는 지역화폐를 충전하여 사용합니다. 서울이나 지역화폐 결제가 지원되지 않는 매장에서는 네이버페이나 페이코 포인트 카드를 활용하여 적립 혜택을 누림으로써 체감물가를 낮추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페이코 포인트 카드를 발급하여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한 가지 주의하셔야할 부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페이코 포인트 카드는 사용자 본인이 페이코 앱에서 페이코 충전 포인트 소득공제 및 현금영수증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 부분 꼭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페이코 포인트 카드 혜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페이코 포인트 카드는 연회비 0원 및 전월실적 상관없이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합니다. 페이코 가맹점에서 결제시 2% 적립 비가맹점 결제시 0.2% 적립을 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매월 1일에 업데이트 되는 이달의 브랜드는 최대 40%까지 적립이 된다고 하니 상황에 맞게 페이코 포인트 카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페이코 포인트 카드는 해외 가맹점 결제시 별도 고지 시까지 국제 브랜드수수료 1.1%와 해외 이용수수료 0.25%가 면제됩니다. 다음 달에 베트남 나트랑으로 여행을 갈 계획인데 잘 활용해서 후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ATM 출금 월 2회 무료라는 점도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경조사비 출금을 하고자 할 때, 수수료 면제 카드를 집에 놓고 와서 수수료를 낸 적이 있었는데, 가끔 출금하는 용도로 사용하기도 좋아 보입니다. 또한 해외 ATM 출금도 가능한데요, 3달러 고정수수료는 면제되나 국제 브랜드수수료 1.1%는 부과된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100 출금 ==> $1.1 수수료 부과)

 

페이코 포인트 카드 충전은 위 8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계좌, ATM으로 충전하면 충전수수료가 없는 반면, 상품권으로 충전을 하시면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코 포인트 카드 결제를 통해 적립한 포인트는 내보내기 기능을 통해 9가지 제휴포인트사로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스마일캐시/네이버페이/엘포인트/쓱머니/H포인트/NH포인트/머니트리/TV포인트/아시아나마일리지).

가져오기 기능을 통해 부족한 페이코 포인트를 충전하실 수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페이코 포인트 카드 발급받고 연말정산 대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초대 코드: DS3XL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