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에어로라인 버스타고 싱가포르에서 말레이시아 국경 넘는 방법

by 누들누들이 2024. 3. 20.

안녕하세요, 공대놀이터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제가 싱가포르 여행을 마치고 코타키나발루로 가기 위해 쿠알라룸푸르로 버스를 타고 가는 과정을 담았습니다.

한국은 삼면이 바다로 둘러 싸여있고 위로는 북한이 있어서 사실상 배나 비행기로만 국경을 넘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에게는 에어로라인 버스 타고 싱가포르에서 말레이시아 국경을 넘는 과정이 너무 흥미진진하고 재밌었습니다.

말레이시아 입국 전에 MDAC라는 입국신고서를 작성해야 하는데, 위 링크에 자세한 설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제가 왜 싱가포르에서 쿠알라룸푸르로 비행기를 이용하지 않았는지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이유는 앞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육로로 국경을 넘는 경험을 해보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버스를 선택하기에 앞서 고려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Traffic Jam, 네 교통체증입니다. 싱가포르는 서울만 한 면적에 500만 명 이상이 유동인구로 잡히는 곳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통상황은 정말 좋습니다. 이에 반해, 말레이시아는 극심한 교통체증이 있습니다. 그래서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는 버스 탑승을 포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목요일 오후 6시 40분에 싱가포르 하버프론트에서 출발하는 에어로라인 버스를 예매했기 때문에 교통체증 이슈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었습니다. 버스로 말레이시아 국경을 넘거나 싱가포르 국경을 넘고 싶으신 분들은 우선 요일과 시간을 고려하여 예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두 번째 이유는 공항 출입국 심사, 탑승수속 절차, 소요시간 등을 고려하였을 때 버스 이동시간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싱가포르 창이 국제공항에서 쿠알라룸푸르 공항으로 가기 위해 걸리는 시간을 계산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최소 2시간 전 공항 도착, 출국 및 탑승수속 절차 진행, 비행시간 약 1시간 10분 소요, 말레이시아 입국 절차 진행 최소 30분, 공항에서 숙소까지 이동하는 데까지 30분으로 계산했습니다. 그럼 대략적으로 4시간이 소요됩니다. 버스를 탑승한다면 시간은 좀 더 길어지지만 버스 출발 15분 전까지만 탑승장에 도착하면 되고 출입국 심사 진행하는 시간까지 합쳐서 5시간에서 6시간 사이로 걸립니다. 그리고 에어로라인 버스가 쿠알라룸푸르에 도착하는 장소가 KLCC 공원 근처에 있는 코러스 호텔이기 때문에 도심 한가운데로 바로 갈 수가 있습니다.

세 번째 이유는 가격이 저렴하다는 점입니다. 항공권 가격이 10만 원 이상인 것과 비교하여 매우 저렴한 4만 원 대에 기내식까지 제공되는 2층 버스를 탈 수 있다는 것이 합리적이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첫 번째와 두 번째 이유가 타당했고 가격까지 저렴했기 때문에 저로서는 에어로라인 버스를 선택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Bus Malaysia Singapore : Aeroline : Coach Malaysia Singapore

www.aeroline.com.my

에어로라인 버스를 예매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위 링크에 우선 접속합니다.

위 링크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이 사이트가 열립니다. 여기서 Register now를 클릭하여 회원가입을 한 후, Sign in을 클릭하여 로그인을 해줍니다. 회원가입 절차는 크게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해보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한 후 Book Online을 클릭하여 본격적으로 싱가포르에서 쿠알라룸푸르로 국경을 넘을 에어로라인 버스를 예매해 보겠습니다.

Coach 체크, Route는 SIN - KUL 선택, No. of Adults는 예매할 성인 수, No. of Childrendms 예매할 어린이 수를 선택한 후 Search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침 8시부터 저녁 6시 45분까지 총 4회 버스 운영을 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시는 시간대를 선택한 후 Continue 버튼을 클릭합니다. 저는 여기서 여러분께 말씀드리고 싶은 부분은 11시 버스는 말레이시아 퇴근 시간에 걸릴 수 있기 때문에 극심한 교통체증에 걸릴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에어로라인 버스는 기내식도 현지식으로 나옵니다. 그래서 채식주의자인지 물어보는 란도 있습니다. 채식을 희망하시는 인원수만큼 숫자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Credit Card를 선택해 주시고 I have reviewed the ticketing policy를 체크합니다. 마지막으로 Confirm And Proceed To Payment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Aeroline One Time Code (OTC)에 나온 번호를 그대로 입력한 후 Pay Online을 클릭하면 결제창으로 들어가서 결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를 마무리하면 다음과 같이 QR이 들어간 e-Ticket을 로그인 정보에 있는 메일 주소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에서 쿠알라룸푸르로 가기 위해 에어로라인 버스는 어디서 타야 할까요? 싱가포르 하버프런트 MRT 역에서 하차하신 후, 하버프론트 건물 2층을 찾아보시면 Aeroline 사무실이 보입니다. 메일로 받은 QR을 직원에게 보여준 후, 사무실 맞은편 인근에 위치한 엘리베이터를 타고 1층으로 내려갑니다. 그럼 Lobby C라는 게이트가 보일 겁니다. 그쪽으로 나가서 쭉 내려가시면 에어로라인 버스에 승차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에어로라인 버스를 예매할 때, 2층 맨 앞 좌석을 예매했습니다. 이유는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다리를 펴고 누울 수도 있고 버스를 타면서 경치도 감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에어로라인 버스 후기를 남기자면 다 좋았는데 하나가 매우 별로였습니다. 버스 승무원이 한 명 있었는데 이동하는 내내 노래를 부르고 불친절함이 베이스로 깔려있었습니다. 에어로라인 버스의 만족도는 버스 승무원이 관건인 것 같습니다. 다음에도 싱가포르에서 쿠알라룸푸르로 가야 한다면 버스를 타겠지만 그때는 친절한 승무원이 탑승하길..

여기까지 에어로라인 버스 타고 싱가포르에서 말레이시아 국경 넘는 방법을 포스팅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