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장 안전하게 가는 방법

by 누들누들이 2024. 3.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공대놀이터 입니다.

오늘은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장 안전하게 가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쿠알라룸푸르 시내에서 공항으로 가고 싶으신 분들에게도 해당하는 포스팅이니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동남아시아 국가들은 대체적으로 공통적인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Traffic Jam, 교통체증 문제입니다.

저는 힐튼 쿠알라룸푸르 호텔에서 1박을 이용하였는데, 힐튼 호텔 정문에서 메르데카 광장으로 그랩을 불러서 이동한 적이 있었습니다. 구글맵으로 확인한 소요시간은 대략 7분 정도 걸린다고 나왔으나, 실제 소요시간은 30분이나 걸렸습니다.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할 때는 보통 늦은 밤이나 새벽에 이동하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으로 공항버스를 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만, 쿠알라룸푸르 시내에서 공항으로 갈 때는 비행기 탑승 시간이 있기 때문에 정해진 시간에 출발하고 정해진 시간에 무조건 도착하는 교통수단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KLIA Express라는 공항철도 티켓을 클룩에서 예매해서 시내에서 공항까지 안전하게 갔던 기억이 있습니다.

쿠알라룸푸르 공항철도 가격은 현재 클룩에서 14,000원에 편도를 예매하실 수 있습니다. 비교적 높은 가격이지만 공항에서 시내 한가운데에 위치한 KL센트럴 역까지 33분이면 무조건 도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KL센트럴 역과 힐튼 호텔은 연결되어 있었기에 호텔 엘리베이터를 타고 KL센트럴 역으로 바로 갈 수 있었습니다.

 

 

 

 

클룩에서 KLIA Express 티켓을 예매하면 본인 메일로 바우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KLIA Express 탑승 게이트에서 교통카드 찍는 것처럼 바우처 안에 들어 있는 QR코드를 찍고 들어가면 공항철도 플랫폼으로 가실 수 있습니다.

 

 

 

 

 

포스팅의 결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공항에서 시내까지 교통체증이 없는 시간대에 도착한 경우에는 저렴한 공항버스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대로 KL센트럴 역 인근에 숙소를 잡았고 시내에서 공항까지 가야 하는 경우는 가장 안전하게 공항에 도착할 수 있는 쿠알라룸푸르 공항철도를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까지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장 안전하게 가는 방법으로 KLIA 공항철도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