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싱가포르에서 조호바루까지 기차 타고 국경 넘는 방법(KTMB)

by 누들누들이 2024. 3.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공대놀이터 입니다.

오늘은 싱가포르에서 조호바루까지 기차 타고 국경 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싱가포르에서 말레이시아 국경을 넘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비행기, 버스 그리고 기차가 있습니다. 버스는 지난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되고 이번에는 기차로 싱가포르, 또는 말레이시아 국경을 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차는 버스와 같이 육로로 국경을 통과하는 수단이지만 출입국 심사 소요시간이 버스에 비해 간단하고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교통체증이라는 이슈로부터 자유롭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실제 WOODLANDS역에서 JB SENTRAL역까지 걸리는 시간은 5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싱가포르와 조호바루를 오가면서 여행하실 분들이라면 기차 타고 출입국 하는 방법을 알아두면 좋을 듯합니다.

 

 

Welcome to the KTMB Integrated Ticketing System

Legal and Secretarial Services Unit, 2nd Floor, KTMB Corporate Headquarters, Jalan Sultan Hishamuddin, 50621 Wilayah Persekutuan, Kuala Lumpur. Call Center +603 - 2267 1200 Email: callcenter@ktmb.com.my

shuttleonline.ktmb.com.my

기차 예매 방법은 간단합니다.

위 링크가 KTMB라는 기차 예매 사이트입니다. 클릭하여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 그림처럼 사이트가 나옵니다. 여기서 SHUTTLE TEBRAU를 클릭하면 싱가포르에서 조호바루, 또는 조호바루에서 싱가포르로 가는 기차를 예매할 수 있습니다.

WOODLANDS CIQ는 싱가포르에 위치한 MRT Station 명칭이고, JB SENTRAL은 조호바루에 위치한 기차역 명칭입니다.

위치는 위 구글맵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매를 시작하기에 앞서 회원가입을 진행한 후 로그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출발 일자를 선택할 때, 출발일을 선택한 후 I AM TRAVELLING ONE WAY를 클릭해 주시면 편도 일정으로 예매가 가능합니다.

 

 

 

원하는 날짜에 싱가포르에서 조호바루까지 가는 기차를 찾기 위해 SEARCH를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 화면에서 예약 가능한 기차 시간대와 금액이 나옵니다. 위 사진에서는 20시 이전 기차는 전부 매진입니다. 노란색으로 Select라고 되어 있는 시간대만 예약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격은 약 5천 원 정도 합니다.

신기한 점은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는 다른 나라이기에 물가도 다릅니다. 출발역이 싱가포르인지 조호바루인지에 따라서 가격대가 정말 달라집니다. 싱가포르 출발은 약 5천 원인 반면, 조호바루 출발은 약 1500원으로 매우 저렴합니다.

 

 

원하는 시간 대의 기차를 선택한 후 승객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I am travelling을 체크하시고 Ticket type은 성인인 경우와 아동인 경우를 구분하여 선택하시고 PROCEED TO PAYMENT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최종 결제 화면이 나오게 되고 마스터카드 또는 비자카드로 결제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싱가포르에서 조호바루로 기차 타고 국경 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