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구글 지도로 보는 코타키나발루 자유여행 놀거리 정보

by 누들누들이 2024. 3.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공대놀이터 입니다.

오늘은 코타키나발루 자유여행 놀거리 정보를 구글 지도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을 중심으로 환전 팁, 마사지 투어, 쇼핑리스트 등의 주제로 포스팅을 올릴 예정이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신혼여행을 자유여행으로 계획하면서 잡았던 콘셉트 중 하나는 열심히 돌아다니면서 구경할 수 있는 여행지와 허니문 느낌이 물씬 나는 휴양지로 구분했습니다. 코타키나발루말레이시아 사바섬에 자리 잡은세계 3대 선셋으로 유명한 휴양지입니다. 휴양지라고 할 때 떠오르는 이미지는 다양한 액티비티, 예쁜 바다, 맛있는 음식, 저렴한 물가, 친절한 사람들이 떠오릅니다. 제가 여행하면서 느낀 점은 코타키나발루는 휴양지 이미지에 90% 이상 부합하는 곳이라는 것입니다.

 

 

 

 

구글 지도에서 검색한 코타키나발루 지도입니다. 코타키나발루 자유여행 놀거리는 크게 4가지로 구글 지도에 표시해 보았습니다.

제가 코타키나발루를 여행하면서 즐겼던 콘텐츠는 섬투어 및 해양액티비티, 체험, 쇼핑, 마사지 및 야시장으로 요약할 수 있었습니다.

 

 

 

섬투어 및 해양액티비티는 주로 제셀톤포인트에서 현장 흥정으로 원하는 섬과 해양액티비티 티켓을 예매하곤 합니다. 8번과 10번 창구를 여러 사람들이 추천을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시간과 에너지를 신혼여행 중에는 최대한 아끼자는 생각을 했었고,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제셀톤포인트 10번 창구 예약을 도와주는 분이 계셔서(@옘미) 최대 흥정가로 저렴하게 한국에서 예매가 가능했었습니다. 섬투어 2곳과 스노쿨링과 패러세일링을 예약했었고 300링깃 이하로 저렴하게 예매했었습니다.

제셀톤 포인트 관련 포스팅은 추후에 진행할 예정이니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포스팅 예정)

 

 

 

코타키나발루 섬투어는 마무틱 섬, 마누칸 섬, 사피 섬, 가야 섬 중에 원하는 곳을 예매하여 제셀톤포인트에서 보트로 이동합니다. 저는 가장 최근에 오픈한 하얏트 센트릭에서 3박을 하였는데, 섬투어 다녀오기에 딱 좋은 위치에 있어서 숙소 잡으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가야 섬은 지도에서 볼 수 있듯이 코타키나발루 주변 섬 중에서 가장 큰 섬으로 여러 리조트도 있습니다. 그러나 해양액티비티 하기에 가야 섬은 재미가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마무틱 섬에서 스노쿨링과 패러세일링을 즐겼습니다.

 

마누칸 섬은 4 개의 섬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곳입니다. 바나나처럼 길쭉하게 생긴 마누칸 섬은 바다 색깔도 에메랄드였고 마무틱 섬보다 더 투명했던 것 같았습니다. 해양 생물도 훨씬 많고 다양해서 스노쿨링 하기에도 더 재밌었습니다. 섬을 한 바퀴 돌아보면 보이는 바다가 계속 다르게 보여서 매력적이었습니다.

 

사피 섬은 최고의 에메랄드 빛 바다를 보유한 섬입니다. 그러나 작은 섬에 사람들이 많았고, 바다에 설치한 안전 펜스가 계곡처럼 보이게 만들어서 저는 호감이 덜 갔던 섬이었습니다.

 

 

 

 

다음으로 코타키나발루에서는 이색적인 체험들을 해볼 수 있습니다. 탄중아루 해변에서 선셋과 함께 패들 보트를 탈 수도 있고, 코콜 힐 엘프 투어를 신청하여 멋있는 선셋 사진들을 건질 수도 있습니다. 마리마리 민속촌 투어는 원주민을 직접 볼 수 있고, 그들의 문화를 체험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봉가완 반딧불 투어를 신청하여 코타키나발루 시내에서 차로 약 2시간가량 떨어져 있는 봉가완이라는 곳에서 맹그로브 숲 탐험을 하고, 야생 원숭이를 직접 보고, 프라이빗 선셋포인트에서 그림 같은 사진도 건질 수 있습니다. 피날레로 수 천마리의 반딧불이를 보면서 어린 시절을 회상하기도 하고, 어린아이에게는 동심을 선물해 줄수도 있는 투어입니다.

 

 

 

 

다음 코타키나발루 자유여행 놀거리 정보는 쇼핑입니다. 코타키나발루에서 쇼핑을 한다고 하면, 이마고 몰이나 수리아 사바, 위즈마 메르데카, 센터포인트 사바 정도로 꼽을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상세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포스팅 예정)

 

 

 

 

마지막 코타키나발루 자유여행 놀거리 정보마사지 및 야시장입니다. 저는 3박은 하얏트 센트릭에서 하고 3박은 메리어트에서 했었습니다. 메리어트는 필리피노 야시장과 마사지 샵이 밀집해 있는 블록과 매우 가깝습니다. 도보로 약 5분이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마사지 투어에  대한 자세한 후기를 아래 포스팅에 적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포스팅 예정)

 

여기까지 구글지도로 보는 코타키나발루 자유여행 놀거리 정보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