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아이폰SE 실사용 리뷰(4년간 사용)

by 누들누들이 2020. 2. 9.
반응형

▣  아이폰SE 실사용 리뷰(4년간 사용)

 

아이폰SE 실사용 리뷰(4년간 사용)

   안녕하세요. 그 동안 소문만 무성했던 아이폰SE2(아이폰9)이 다음달 출시 예정이라는 소식 다들 들어보셨죠?ㅎㅎ 그래서 오늘은 제가 약 4년 정도 사용하던 아이폰SE 실사용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제가 아이폰SE 4년 내내 사용했던 것은 아닙니다. 2016년에 아이폰SE 골드를 처음으로 구매한 것을 시작으로 아이폰SE 실버, 아이폰8, 그리고 아이폰SE 로즈골드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지금 쓰고 있는 아이폰SE 로즈골드는 1년 가까이 쓰던 아이폰8의 액정 상단부에 살짝 금이 가서 중고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폰SE 실사용 리뷰(4년간 사용)

   제가 이렇게 많은 아이폰SE를 사용했던 이유는 4인치 액정과 디자인 때문이었습니다. 아이폰SE는많은 사람들이 아이폰 시리즈 중 최고의 디자인이라고 하는 스티브잡스 유작인 아이폰5s와 동일한 디자인입니다. 처음에 아이폰SE를 입문하게 된 계기도 디자인이 정말 아름다워서였고 2020년 현재까지도 디자인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각진 테두리 디자인이 제 손에는 착 감겨서 스마트폰이 미끄러질 염려가 전혀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4인치 화면이 저에게는 가장 큰 매력포인트였습니다. 현재는 대부분의 스마트폰이 5인치를 훌쩍 넘어가서 사실상 아이폰SE가 최후의 보루라고 생각합니다.

 

 

 

 

 

◈  아이폰SE 스펙


 

- CPU : A9

- RAM : 2GB

- DISPLAY : Retina 4-inch display

- CAMERA : 전면 120만 화소 / 후면 1200만 화소

- BATTERY : 1,624mAh

- 방수 및 방진 X

- Touch ID O / Face ID X

 

   아이폰SE의 스펙입니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아이폰11과 비교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스펙입니다. 아이폰11 Face ID를 지원하며 방수 및 방진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 부분이 다소 아쉽습니다. 그리고 CPU는 최신 프로세서 A13을 탑재하였고 카메라는 설명할 필요가 없는 수준입니다.

 

 

 

 

아이폰SE 실사용 리뷰(4년간 사용)

   이렇듯 최신폰 아이폰11과 스펙차이가 어마어마하게 나는 아이폰SE 2020년에 사용하면 어떨까요? 5G 스마트폰이 속속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출시된 지 4년이나 지난 아이폰SE는 정상적으로 작동할까? 라는 의문을 가진 사람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행이게도, 사실 아이폰SE는 출시된 지 4년이나 지났지만 사용하는 데에는 크게 지장이 없었습니다. 최근에 한 IT전문 유튜버의 영상 중 갤럭시S2에 대한 리뷰를 본 기억이 있습니다. 갤럭시S2가 내구성이 정말 좋다는 내용이었는데,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아이폰SE 역시 이에 버금갈 만큼 내구성 하나는 정말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이폰SE 실사용 리뷰(4년간 사용)

   4인치 화면이라 동영상을 시청할 때 어떻게 볼까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텐데, 저의 경우에는 오히려 화면이 작아서 집중이 됩니다. 화면크기는 정말 지극히 개인취향을 타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위 사진은 요새 대다수의 사람들이 이용하는 유튜브를 실행한 사진입니다. 톰과제리 영상을 틀었는데 정상적으로 잘 출력됩니다.

 

 

 

아이폰SE 실사용 리뷰(4년간 사용)

   아이폰SE로 티스토리 앱 실행하여 블로그 관리하는 것도 지장이 없습니다.

 

 

 

   그러나 역시 4년이나 지난 스마트폰이므로 단점은 명확하게 존재합니다. 사용 중에 액정 화질이 불편하게 느껴질 수도 있고 카메라 성능에도 불만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SE의 사운드가 최신 스마트폰에 비하며 초라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총평은 아이폰SE 2020년 현재 사용하기에 충분한 스마트폰입니다. 스마트폰으로 SNS, 통화, 서칭, 유튜브와 같이 라이트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충분히 훌륭한 스마트폰이 될 자격이 있습니다. 또한, 세컨폰으로 사용하실 분에게 추천하는 스마트폰입니다.

 

 

 

   여기까지 아이폰SE 실사용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아이폰SE2(아이폰9)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