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생활정보

예방접종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자녀입학, 회사제출 서류)

by 누들누들이 2022. 3.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공대놀이터 입니다.

요즘 새학기, 입학 시즌이라서 학교에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는 시기로 알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3차접종을 하신 분들은 회사에 예방접종증명서를 제출해야 백신휴가를 부여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예방접종증명서 발급방법을 알고 계신 분들이라면 주민센터까지 찾아가서 서류를 받아오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 주제로 예방접종증명서를 인터넷으로 어떻게 발급할 수 있는지에 대해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네이버에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을 검색하시면 위 캡쳐사진과 같이 나올텐데, 아래 빨간색 네모박스 친 사이트를 클릭해 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가 나오게 되는데, 로그인을 클릭해 줍니다.

 

아이디가 없으신 분들은 회원가입을 해주시고 로그인 한 후, 공동/금융인증서를 등록하셔야 예방접종증명서 인터넷 발급이 가능합니다.

 

공동/금융인증서 등록을 마치셨으면 우측 바로가기란에 위치한 예방접종 증명서 신청을 클릭해 줍니다.

 

국문 또는 영문 중에 원하시는 예방접종증명서 신청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접종구분]을 "전체"로 하시면 출생년도부터 현재까지 접종하신 모든 종류의 예방접종기록이 증명서에 나옵니다. 그러므로 "개별선택"을 클릭하신 후, 증명서 발급이 필요한 예방접종 종류를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을 받기 원하시는 분들은 "(임시예방접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를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발급사유]는 어린이집/유치원/학교/회사/기타 중 원하시는 것을 체크하신 후 "신청"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문서출력 버튼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예방접종증명서가 정상적으로 발급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예방접종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