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생활정보

카베진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자(위장질환에 좋은 약)

by 누들누들이 2022. 3.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공대놀이터 입니다.

사람들이 일본여행을 하면 필수 쇼핑 아이템이 있습니다. 샤론파스, 휴족시간 등 유명한 쇼핑 아이템들이 있습니다. 카베진 역시 유명한 쇼핑 아이템 리스트에 빠지지 않는 녀석인데요. 오늘은 위장질환에 좋은 약으로 유명한 카베진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카베진 성분

양배추에는 위장질환에 좋은 성분으로 알려져 있는 카베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이 카베진 한 알에도 카베가 들어있고 한 알당 약 양배추 1통 분량의 카베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외에도 카베진을 구성하고 있는 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메틸메티오닌설포늄염화물/창출건조엑스/당약가루/수산화마그네슘/탄산수소나트륨/침강탄산칼슘/스코폴리아엑스3배산/비오디아스타제2000/리파제AP12.

 

카베진 효능

위 카베진 성분들은 크게 5가지 부분에서 위장질환을 개선하는 데에 효능이 있습니다. 카베진 성분 중 메틸메티오닌설포늄염화물이 상처나고 거칠어진 위 점막을 재생시켜줍니다. 저는 요새 역류성식도염이 생겨서 1주 고생했는데 카베진을 먹으니까 많이 괜찮아졌습니다. 아마 위 점막을 재생시켜주는 카베진 효능이 제 몸에 잘 작용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다음으로 제산제 성분이 들어있어서 과도한 위산분비 억제 및 위산 중화를 해줍니다. 그리고 위벽의 신진대사를 높여줌으로써 위 운동을 정상화 시켜줍니다. 다음으로 탄수화물과 단백질 소화작용을 돕습니다. 마지막으로 헬리코박터파일로리균에 대한 향균작용도 해준다고 합니다. 여기서 헬리코박터파일로리균이란 세균이 위장점막에서 살아가는데 필수적인 성분이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전반적으로 카베진이 위장질환 개선에 효능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카베진 부작용

그렇다면 반대로 카베진의 부작용도 있을텐데요. 아무래도 제산제 성분이 있다 보니 변비 또는 설사를 하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고, 카베진 복용 후 입이 건조해지는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작용이 발생하는 경우 즉시 카베진 복용을 중단하고 진료를 받으러 가시는 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이 카베진은 8세 미만 유아/수유기 여성/위장진통진경제 복용자는 복용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카베진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