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생활정보

알뜰폰 모빙 해지방법 알아보기

by 누들누들이 2022. 4. 5.
반응형

안녕하세요, 공대놀이터 입니다.

P2E 서비스가 한창 열풍이던 작년 12월, 무돌코인을 더 많이 채굴하고자 알뜰폰 모빙이라는 서비스를 알아보게 되었고 유심칩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무돌코인의 시세는 한 주만에 나락으로 가게 되었고, 반년 정도 통신료 0원으로 통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였기 때문에 지금까지 해지 생각을 안 하다가 오늘 알뜰폰 모빙 해지를 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여러분들에게도 알뜰폰 모빙 해지방법을 공유해 드리고 싶어 포스팅을 올리게 됩니다.

 

알뜰폰 서비스에 가입하는 건 굉장히 쉬운 반면, 해지방법은 생각보다 까다로웠는데요.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여 모빙 서비스 해지 양식을 메일로 받은 후, 스캔을 한 후 고객센터 메일로 송부해 줍니다. 마지막으로 고객센터에 다시 한 번 더 전화를 해주어야 비로소 해지가 완료되는 아주 번거로운 방식입니다.

 

1. 알뜰폰 모빙 해지방법 1단계: 고객센터(114) 전화하기(0900-1800 통화 가능)

 

알뜰폰 모빙 해지방법 1단계는 고객센터(114)에 전화하는 것입니다. 114에 전화를 걸면 ARS 서비스 언어 설정을 하라고 하는데 1번이 한국어이므로 1번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0번을 누르시면 상담사와 통화 연결을 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상담사와 연결이 생각보다 빠르게 연결되지 않는다는 부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담사와 통화 연결이 되셨으면 알뜰폰 모빙 서비스 해지를 원한다고 말씀을 해주시고, 모빙 서비스 해지 양식을 받을 메일 주소를 알려줍니다.

 

 

2. 알뜰폰 모빙 해지방법 2단계: 모빙 서비스 해지 양식 작성 및 스캔

 

알뜰폰 모빙 해지방법 2단계는 상담사가 보낸 메일에 첨부된 모빙 서비스 해지 양식을 작성하신 후 스캔을 해야합니다. 이때, 해지 양식과 주민번호 뒷번호 8자리를 가린 신분증을 각각 스캔해 주신 후, 고객센터 메일로 송부해야 합니다.

 

 

3. 알뜰폰 모빙 해지방법 3단계: 고객센터(114) 전화하여 서류 송부 확인하기

 

알뜰폰 모빙 해지방법 마지막 단계는 고객센터에 다시금 전화하여 메일로 서류를 송부했다고 상담사에게 말씀해 주시면 비로소 이 번거로운 모빙 해지 과정이 종료됩니다.

 

 

여기까지 알뜰폰 모빙 해지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