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처리기사필기 책 ‘수제비’ 리뷰

by 누들누들이 2020. 2. 29.
반응형

▣  정보처리기사필기 책 수제비리뷰

 

 

정보처리기사필기 책 ‘수제비’ 리뷰

안녕하세요. 3 22일 정보처리기사필기 합격을 목표로 공부를 하기 위해 서점에서 수제비라는 교재를 구매하였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정보처리기사필기 교재를 추천해달라고 요청하면 시나공이라고 답할 겁니다. 그런데 왜 저는 수제비를 구매하였을까요? 이유는 시나공 교재로 컴활을 준비한 경험이 있었는데, 교재가 저한테 맞지 않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교재를 검색했더니 수제비라는 교재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수제비의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은 시나공에 비해 브랜드 가치가 높지 않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래서 서점에 가서 수제비와 시나공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  교재 사이즈가 더 크다

 

시나공은 교재 사이즈가 수제비에 비해 작은 대신에 뭉툭하고 내용이 콤팩트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반면, 수제비는 시나공에 비해 좀 더 큰 대신에 한 눈에 보기 편하게 구성되어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수제비의 구성이 한 눈에 들어오게끔 한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  교재가 분철되어 있다

 

정보처리기사필기 책 ‘수제비’ 리뷰

시나공은 페이지 수가 엄청 많아서 들고 다니기 불편할 수 있는데 수제비는 Vol.1, Vol.2로 분철되어 시중에 나와있습니다. 이 점이 상당히 매력적이었습니다.

 

 

 

 

 

|  2020년 정보처리기사 개정사항을 그대로 반영한 교재

 

정보처리기사필기 책 ‘수제비’ 리뷰

정보처리기사필기 책 ‘수제비’ 리뷰

정보처리기사필기 책 ‘수제비’ 리뷰

인터넷에 검색하면서 수제비에 관한 칭찬들 중 가장 눈에 들어왔던 부분이 개정사항을 그대로 반영하였다는 점입니다. 19년 하반기에 포스코 인적성을 준비하면서 교재의 중요성을 크게 느껴서 이 부분을 중점적으로 보았는데 정말 개정사항에 맞게 내용이 구성되어 있고 관련 내용들이 알차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  IT 비전공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정보처리기사필기 책 ‘수제비’ 리뷰

수제비는 개념들을 쉽게 풀어서 설명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내용적인 부분도 너무 어렵거나 출제빈도가 낮은 영역은 과감히 버리고 시험에 나올 개념들만 압축한 것이 이 책의 특징입니다.. 수제비의 집필진은 IT분야 최고 전문가 집단으로 구성되어 있어 내용적인 부분에서 빈약한 부분도 없었고 전반적으로 이 교재로 정보처리기사필기를 준비해도 지장없다고 느꼈습니다.

 

 

 

 

 

|  가격이 저렴하다

 

가격도 시나공에 비해 3000원 저렴한 28,000 입니다. 물론 저는 이 가격도 많이 비싸다고 생각했지만 3 2의 차이를 크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정보처리기사필기 책 ‘수제비’ 리뷰정보처리기사필기 책 ‘수제비’ 리뷰

 

총평은 정보처리기사필기책 수제비는 충분한 메리트를 갖춘 수험서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중요한 내용적인 부분에서 부족한 것을 느끼지 못했으며 많은 문제를 제공한다는 점 또한 이 책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보처리기사필기를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수제비도 한 번은 고려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정보처리기사필기 책 수제비에 관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 2020 정보처리기사 시험일정 및 개정사항에 대해 알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 2020년 정보처리기사 시험일정 및 실기시험 개정 안내 이동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