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베트남 나트랑 자유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및 여행 기본 정보

by 누들누들이 2023. 1.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공대 놀이터 입니다.

작년 12월에 어머니 환갑여행으로 베트남 나트랑으로 자유여행을 간 적이 있었습니다. 제가 베트남 자유여행을 준비하면서 찾아본 준비물 체크리스트 및 나트랑 여행 기본 정보를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 나트랑 여행 기본 정보 - 날씨

나트랑 여행 기본 정보로 날씨는 건기와 우기가 언제인지 아는 것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건기는 12월에서 4월이고 우기는 5월에서 11월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12월에 나트랑을 다녀왔었는데, 12월의 나트랑은 최저 22도에서 최고 27도 정도로 낮에는 따뜻하고 밤에는 선선한 날씨였습니다. 12월에 가실 분들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나트랑 우기 시즌에는 우리나라 장마처럼 하루종일 비가 오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열대 지방이기 때문에 스콜성 폭우가 쏟아졌다가 멈췄다가를 반복합니다. 물론 날씨 운이 좋지 못한 날에는 하루종일 비가 내릴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나트랑 자유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은 우기 시즌은 가급적이면 피하시고 건기 시즌을 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나트랑 건기 시즌에는 햇빛이 매우 강하고 뜨겁습니다. 우리나라 7-8월처럼 고온다습하진 않지만 햇빛이 뜨겁기 때문에 선크림과 모자, 그리고 선글라스를 챙겨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베트남 나트랑 여행 기본 정보 - 석회수

베트남 나트랑 수돗물은 석회수 성분이 꽤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수질에서의 차이는 여행시 물갈이로 인한 고생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실수로 시내에 있는 호텔에서 빈펄리조트로 이동하면서 샤워기 필터를 놓고 온 바람에 한국으로 귀국한 후 얼굴이 하얗게 트는 고생이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나트랑으로 여행을 가시는 분들 중에서 물갈이에 예민하신 분들은 샤워기 필터를 꼭 여유있게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또한, 수돗물이 석회수이기 때문에 반드시 생수를 사서 드시기 바랍니다.

 

 

 

 

 

베트남 나트랑 여행 기본 정보 - 환전

저는 여행 출발 전에 한국에서 원화를 달러로 먼저 환전해서 갔습니다. 당시 토스 환전 기능을 이용한 적이 없어서 환전 우대 100%로 받고 인천공항T1 하나은행 환전소로 달러 환전 신청을 하고 찾아갔습니다. 그 다음 나트랑에 도착해서 달러를 베트남 동으로 환전을 해야하는 데 여기서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베트남 동 환전방법은 나트랑 시내에 위치한 금은방인 김청이나 김빈으로 가서 환전을 하면 환전율이 가장 좋습니다. 여기서 좀 더 들어가자면 김빈이 김청보다 조금이나마 더 환전율이 좋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베트남 나트랑 여행 기본 정보 - 팁 문화

나트랑에서는 팁 문화가 공식적으로 정착이 된 것은 아닙니다. 마사지샵을 이용하는 등의 경우에만 한정적으로 2만/5만동을 주면 됩니다. 서비스가 마음에 들지 않았으면 굳이 주지 않아도 상관은 없었습니다.

 

 

 

 

 

베트남 나트랑 여행 기본 정보 - 주 베트남 한국대사관 번호

베트남을 가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들 중에 하나를 말씀드리자면, 저는 오토바이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도로에 있는 이동수단이 대부분 오토바이인데, 간혹 이들 중에서 오토바이 날치기가 있다고 합니다. 나트랑 여행 중 여권을 분실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만약 그러한 경우에는 아래 주 베트남 한국대사관 번호로 연락을 취하셔서 적절한 조치를 취하시기 바랍니다. 여권 분실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숙소에 있는 금고에 보관하는게 안전하고 좋습니다.

* 주 베트남 한국대사관 근무시간: 월-금 08:30 - 12:00, 13:30 - 17:30
- 근무시간: +84-24-3771-0404 (비자, 여권)
- 근무시간 외: +84-90-402-6126 (긴급상황 발생시, 24시간)

 

 

 

베트남 나트랑 자유 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제가 직접 작성한 베트남 나트랑 자유 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입니다. 기본적으로 챙겨야 할 여행 준비물인 여권, 보조배터리, 세면도구, 우산, 셀카봉, 렌즈 등에 대해서는 가볍게 적고 넘어가도록 하고 밑에 나오는 내용들은 꽤 중요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베트남 나트랑에서 사용할 유심은 클룩에서 구매하였습니다. 신규가입자 대상으로 할인 쿠폰을 제공해서 그나마 가장 저렴했던 것 같습니다. 여러 개 비교하여 가장 합리적이고 저렴한 유심으로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나트랑 자유 여행 출발 3일 전에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하여 여행자 보험 가입이 필요할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찾아보던 중 "토글" 이라는 해외여행보험 플랫폼을 발견하였는데, 당시에는 신규가입자 대상으로 1회 여행자 보험 무료였습니다. 11월까지만 이벤트를 한다고 하여 포기하려고 했었는데 가입을 해보니까 12월도 가능했었습니다. 잘 확인해 보시고 혜택 받으실 수 있으면 꼭 챙겨가시길 바라겠습니다.

 

 

나트랑 자유 여행을 하면서 혹시 모를 건강 비상상황을 대비하여 비상상비약을 한국에서 미리 챙겨서 갔습니다. 해열제와 소화제, 지사제, 모기약, 반창고 등을 준비하였습니다.

 

 

나트랑 식당에서 물티슈를 요구하면 돈을 달라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한국에서 조그마한 휴대용 물티슈를 5개 정도 챙겼습니다.

 

 

저는 어머니 환갑 여행으로 나트랑을 갔기 때문에 호캉스가 주 목적이었습니다. 그래서 수영복과 샌들, 그리고 선글라스를 준비하였습니다.

 

 

 

 

한국에서 앱을 미리 다운 받고 출발하시는 게 좋아 보입니다. 저는 여행 출발 전에 그랩과 구글 맵스, 그리고 파파고 앱을 설치하고 출발하였습니다.

 

 

여기까지 베트남 나트랑 자유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및 여행 기본 정보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